해외선물의 종류에 대하여

해외선물의 경우는, 국내선물&옵션 상품보다 적은 증거금으로, 큰 레버리지를 이용하여 투자를 할수 있는 해외선물 상품인데요, 계속되는 정부의 규제때문에 파생상품의 신규진입이 어려워지다보니 국내선물 투자자가 줄어드는 반면에, 적은 증거금으로도 매매가 가능한 해외쪽으로 발을 돌리는 투자자 분들이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그래서 준비해보았습니다.


Q. 해외선물의 종류가 궁금합니다? 무엇이 있고 어떤것들이 인기가 있을까요? A. 해외선물의 종류는 크게, 지수와 통화, 금리와 금속, 에너지 및 농축산물등 여섯가지의 상품으로 분류를 하고 있답니다.

에너지자원

해외선물의 종류가 워낙 많은지라, 일일히 다 나열하긴 어렵지만 간단하게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지수 - 다우지수, 나스닥지수, S&P500, 항생지수, 니케이지수등.. 2. 통화 - 유로, 파운드, 호주달러, 캐나다달러, 스위스, 엔화 등.. 3. 금리 - 유로달러, 미국채권, 영국채권, 독일채권, 유리보금리 등.. 4. 금속 - 금, 은, 팔라듐, 플래티늄 등.. 5. 에너지 - 천연가스, 크루드오일, 난방유, 가솔린 등.. 6. 농축산물 - 밀, 쌀, 옥수수, 대두, 대두유, 오렌지, 설탕, 코코아, 우육, 돈육 등.. 대략적으로 걸러낸것만 이정도이고, 훨씬 더 많은 종목이 해외선물 시장에서 거래가 되고 있다는사실..




이런 이유로 처음 해외선물 매매를 시작하기에 너무 복잡하고 어려운것이 아닐까? 라는 고민을 충분히 하실수 있을텐데요, 그런걱정은 하지마세요! 왜냐구요? 종목은 많지만 특정상품 하나만 열심히 파고 들어가면 충분히 수익을 낼수가 있기 때문이랍니다. 그리고 실제로 한가지의 상품만 주구장창 연구를 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구요^^ 위에 나열해 드린 상품들이 보편적으로 투자를 많이 하는 상품인데요~


그중에서도 거래가 많이 되고 있는 상품 몇가지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지수 - 지수상품중 가장 인기가 높은 상품은 뭐니뭐니해도 S&P500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리고 항생 상품도 핫한 상품인데요, 지수의 오르고 내림의 방향성을 맞추는 상품으로써 변동폭도 시원시원하고, S&P500 지수의 경우는 레버리지가 아주 크기 때문에 매매를 오래하신 고수 분들이 좋아하는 상품입니다. 2. 통화 - 통화의 경우 유로나 파운드, 호주달러를 찾으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그 이유는 역시나 다른 종목들에 비해서 변동폭이 크다는 점이 요인인것 같습니다. 특히 호주달러의 경우, S&P500 지수와 맘먹을정도로 레버지리가 크기 때문에 투자자분들이 가장 좋아하는 상품이 되겠습니다. 3. 에너지 - 에너지는 크루드오일과 천연가스가 가장 많이 거래가 되고 있지만, 그중에서도 크루드오일은 단연 으뜸이 아닌가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알고있는 해외선물을 운용중인 지인들 대부분도 바로 크루드오일만 열심히 공부를 하시고 계시답니다.


자~ 어느정도 해외선물의 종목에 대해서 이해가 되셨는지요?


해외선물.net (안전한 대여계좌/미니계좌 추천)

조회 1회